작년 말부터 거론되어온
이더리움 선물 출시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미국 시카고상업거래소(CME)가
이더리움 선물 상품을 내년 2월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CME는 오는 2021년 2월 8일
이더리움 선물 상품을 출시하겠다고
밝혔으며 지난 2017년 12월
비트코인 선물 상품이후 3년만에
가상화폐의 두번째 선물 출시입니다.
CME에 따르면 이더리움 선물 상품은
이더리움 50개씩을 보유하며
파생상품 거래는 미국 중부 표준시
기준 일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5시부터 오후4시까지 이뤄집니다.
즉 CME 이더리움 선물의
계약 단위는 50 ETH입니다.
이를 계기로 이더리움이
CME 거래소에
제도권에 진입하게 되면서
이를 계기로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넘어
이더리움 투자 시장까지
진입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선물 상장이 과연
알트코인의 대장주인
이더리움의 상승을 부추기고
나머지 알트코인들의 상승까지
이끌어 낼 수 있을지가
중요한 분수령입니다.
17년도 비트코인 선물
상장이후 비트코인은
한주간 최대 약 -40%
하락을 보여주었습니다.
CBOE(시카고옵션거래소)
CME(시카고상품거래소) 등
제도권 대형 거래소에서
상장되다는 것은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호재로 작용했었습니다.
제도권 거래소가
상품으로 인정하는 것
자체가 현재 가치를
판단할 수 없는
암호화페들이 공신력을
얻을 수 있는 뜻으로
해석 되어왔습니다.
비트코인도 이런 공신력의
힘을 얻어 상승할 것이라고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예상하였으나 이와 반대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더리움 선물 상장도 이처럼
하락을 할 수 있다라는
예견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도대체 왜? 하락이
나오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선물 상품 등장으로 하락 베팅 가능
비관론자들의 영향력 확대
2. 거래방식의 실물인수도(유동성)
만기시 결제를 암호화폐로 결제할지
현금 결제를 할지에 대한 부분
이더리움 선물상장은
크게 두가지로 볼 수 있으며
과연 이더리움 선물상장이
지난 비트코인과 같은
하락을 이끌어 낼지
아니면 호재로 작용하여
큰 상승을 몰고올지
2월 8일이 중요한
변곡점으로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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